티스토리 뷰

푸드득

서울 종로구 맛집 '낙원떡집'

라비원 2019. 12. 9. 21:07

낙원떡집 떡,한과

수요미식회에 나온 낙원동 원조 떡집 매장에 진열해 놓은 떡들의 예쁜 색깔과 모양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미소를 짓게 하는 원조낙원떡집입니다. 궁중의 비법을 3대째 이어온 것으로 TV에도 소개되었던 곳이에요. 두텁떡과 무지개떡이 인기 메뉴이고 질시루, 오색경단, 화전을 찾는 손님도 많답니다. 맞춤 떡과 선물용 포장이 가능해 더욱 유명해졌어요. 원조낙원떡집, 낙원떡집.한국 서울, 종로구, 낙원동, 떡, 행사떡, 이바지, 폐백, 영양떡, 쑥인절미. 선물용떡.3대째 떡집

방문 후기

낙원동을 지키는 전통이 있는 떡집. 낙원떡집의 시초, 그러나 시장 언저리에서 파는 떡집의 떡이 맛있는 건 나의 입맛일까? 너무 실망스러웠다. 너무 달고 기름 산화된 냄새도 나고(쩐내?), 비싸다. 외국인 관광객 상대로 장삿속 부리는 가게가 아닐까 싶을 정도의 맛.. 장인 정신은 하나도 없는 가게! 실망 ㅠ ㅠ 매우 불친절 찰떡 40만원 가량 사면서 콩고물 반 공기정도 써비스로 달라했더니 떡 살사람 많고 40 만원어치보다 더 많이 사는 사람 많아서 생각해서 준다는 식으로 말하며 콩고물 값도 다받고 떡하나 써비스도 전혀없고 포장도 대충 수량도 모자르게 포장해주고 다음에 나올때 가져가라고 하는 몰상식하게 장사 하는곳 (Google 번역) 서울에 오면 절대로 사고 싶은 맛있는 떡집 씨입니다. 무엇을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찐빵 같아 떡도 신오쿠보 등의 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치밀 무성한입니다. 일본의 경단과 그다지 다르지 않다 인상을 가지고 있었다 송편도 부드럽고 전혀 달랐습니다. 일본에 가져가 냉동도 즐길 수 있지만, 꼭 작은 바구니를 구입 즉시 먹어보세요. 이렇게 맛있는 떡은 먹어 본 적이 없습니다. 일본어는 거의 통하지 ... 쑥인절미 맛은 좋지만, 불친절하다 서울을 대표하는 떡집. 종로거리를 걸어 낙원상가를 지나면 바로 나온다. 낙원떡집을 대표하는 메뉴는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되었던 인절미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콩고물이 묻혀져 있는 타입은 아니라서 생경할수도 있지만 충분히 맛있다. 적당히 기름지면서도 씹을수록 구수한 단맛이 배어나오는 것이 일품이다. 게다가 인절미를 하나하나씩 개별포장을 해놔서 여유있게 사놨다가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기도 편하게 되어있다. 출근할때마다 아침에 ... 수요미식회맛집! 떡집 100대 노포식당, 중앙일보맛대맛1위, 대통령의 맛집 ●

리뷰

◆◆수요미식회 떡 낙원동 원조 낙원떡집 - 100년 가게의 쑥인절미, 모둠떡◆◆ 비원 근처 원서동에 상궁들이 모여사는 동네가 있었다.
이번 주 수요미식회에 연희동 떡의미학, 수송동 비원떡집과 함께 우리 전통떡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소개될 100년 가게 원조 낙원떡집 이야기다.
여기는 떡을 빚는 작업장. 작업장에서 낙원상가 쪽으로 조금만 더 가면 원조 낙원떡집 판매장이 나온다.
낙원동 낙원떡집의 최고 인기 메뉴 쑥인절미와 모둠 떡을 구매했다.
던 바로 그 쑥인절미. 제주 한라산에서 자라는 쑥으로 만든 인절미, 가루로 하지 않고 생쑥을 넣어 만든다는 낙원동 낙원떡집의 쑥인절미는 투박하다.
그저 그냥 내가 느끼는 대로 쓰고 내 입에 맞는지만 따질 뿐. 내 입에 맞지 않아도 좋으니, 100년 가게 낙원떡집이 전통을 지켜나가며 또 한 백 년을 계속 잘 해주기를 바랄 뿐이다.
낙원떡집에서 맛난 떡을 산다음 들린곳은 바로옆에있는 악기상가에요
정말 음질이 다르더라는... 낙원떡집에 가게된다면 악기상가에도 꼭 한번 들려보시는걸로 수요미식회 - 100년의 역사를 가진 전통 낙원떡집 지하철 종로3가역 인근에 있는 낙원동악기상가 옆에는 100년 전통의 수요미식회에 나온 낙원떡집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낙원떡집의 간판에는 떡 전수자인 이광순 명인의 사진이 걸려있는데 낙원상가가 예전부터 떡집으로 유명한 곳이 있다는 정보는 알았지만 100년 역사를 가진 떡집까지 있을 줄은 몰랐네요.
낙원떡집 입구에는 서울미래유산이라는 현판이 보입니다.
낙원떡집 안으로 들어가 보니 다양한 떡들이 판매하는 매장도 보이고 벽에는 그동안 방송에 나온 사진들이 걸려있었습니다.
낙원떡집의 규모는 컸지만 거의가 포장해서 택배로 판매하는 상품이 많아서인지 매장에서는 저같이 찾은 사람들을 위해 작은 포장으로 판매하는 떡들도 많았습니다.
맛 좋아 보이는 떡을 보면서 수요미식회에 나온 낙원상가에 자리한 100년 전통의 낙원떡집 소개를 마칩니다.
지난번에 익선동에 놀러갔다가 낙원떡집 본점이 있다고 해서 집에가는길에 들려서 맛난 떡 구입해왔답니다
워낙에 낙원떡집 이라는 상호명이 유명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