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푸드득

서울 종로구 맛집 '청진옥'

라비원 2019. 11. 24. 11:38

청진옥 해장국

수요미식회에 나왔었던 종로해장국 1937년 개업한 해장국의 원조. 종로구 종로1가 위치, 피맛골에 3대째 이어오는 해장국 맛집

방문 후기

건물 옮기더니 서빙 시스템이 엉망..제발 뜨거울때 국밥 좀 먹자...식어서 나오지 말고.. 좋아하던 집이였는데;; 오랫만에 갔더니 예전과는 맛이 많이 달라졌네요. 기대심에 12000원짜리 특해장국으로 주문했는데 내장은 푸짐했지만 잡내가 심하고 진했던 국물도 완전 묽어지고 된장맛만 더 나고.;; 파를 대접으로 주는 이유가 있네요. ㅡㅡ^ 많이 넣어야 잡내가 잡혀요. 그렇게 맛있던 해장국은 어디로 간건지. 평범한 동네 해장국집이 되어버린 듯;; 맛에 비해 수긍할수 없는 가격이네요. 초심 잃지마시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100년을 이어가는 음식점이 되시기를 분위기는 조음 80년 넘은 해장국집! 르메이에르 빌딩에서 종로구청 방향으로 이전했습니다. 가격은 1만원! 유명 해장국집. 아재들 입맛에 최고. 깔끔하니 맛남 가격 값을 한다 담백하고 개운한 맛 80여년 전통의 깊은 해장국맛 비린향이 강해서 별루 이전 계획이 있습니다.

리뷰

이전 포스팅에도 언급했었는데 원래 호텔레스토랑을 알아봤는데 너무 비싸서 포기 친한 언니의 강력 추천으로 가보고 싶었던 청진옥 이 가까운 곳에 있어서 도전해보았습니다.
청진옥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길 32 지도보기 청진옥은 1937년 개업한 노포입니다.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종이 봉투를 보고 알게된 사실 밤에 청진옥에서 한잔하고 택시타고 집에 가면 딱이네요
게다가 직접 가서 먹은 것도 아니고 맛이 현저히 떨어질 수도 있다는 포장음식 포장해 집에서 먹은 거라 약간의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그래도 매우 매우 만족스러웠던 청진옥 해장국 기가 막히게 맛있는 해장국집에 와서 먹고 있다.

댓글